펜타글로벌 세계적 할랄 인증기관IFANCA 한국 대표부 출범

관리자님 | 2014.08.27 15:30 | 조회 1996



“국제 할랄인증 획득의 길 넓어져”


펜타글로벌은
세계적인 할랄인증 기관인 IFANCA (Islamic Food and Nutrition Council of America)의 한국 대표부로 공식 출범했다.

IFANCA 무함마드 챠우드리 (Dr. Muhammad Munir Chaudry) 회장과 국내 할랄 컨설팅 전문기업인 ㈜펜타글로벌의 조영찬 대표는 지난 2012년 9월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에서 체결된 양사간 대표권 수여계약을 통해 공식적으로 한국 대표부가 출범하리고 했다. 이로써 이슬람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국제 할랄인증 획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한국 업계에도 새로운 돌파구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비영리 인증기관인 IFANCA는 미국 시카고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벨기에 자회사인 HFCE 인증기관을 비롯해 캐나다와 중국 등 세계 주요국가에 대표부를 두고 있는 할랄인증 전문기관이다. 또한 말레이시아의 JAKIM, 인도네시아의 MUI 및 싱가포르의 MUIS 등 세계적인 인증기관들로부터 공인을 받았으며, 일반 식품과 화장품뿐만 아니라 백신 및 의약품 분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할랄인증을 시행하고 있다. IFANCA는 한국에도 진출해 있는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업체인 베스킨라빈스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국적 기업 및 각국의 개별 기업에 대한 인증을 진행하였으며, 방대한 관련자료 및 지속적인 연구결과를 반영한 합리적이고 유연한 인증절차 수행을 통해 타 기관과의 차별화를 이루어냈다. 이러한 인증기관이 한국에 대표부를 출범하게 된 것은 최근 들어 높아지고 있는 국내 기업들의 할랄인증에 대한 관심이 고려된 결과이며, 아울러 한국 대표부 업무를 수행하게 될 ㈜펜타글로벌의 기존 인증 수행역량이 높게 평가되었기 때문이다.

㈜펜타글로벌은 국내 유수 기업들의 국제 할랄인증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해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된 할랄 전문가 과정인 ‘HALAL Internal Auditing Program’에 본사 및 쿠알라룸푸르 지사 전원이 참가하도록 하여 실질적인 할랄인증 수행능력을 갖추었다. 아울러, 새로 출범하는 IFANCA 한국 대표부 운영을 위해 IFANCA KOREA 홈페이지(www.ifanca.or.kr)를 개설하여, 전문적인 할랄관련 정보제공과 인증지원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이슬람 시장진출에 전기를 마련하였다.

twitter facebook google+
92개 (5/5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